이준석 "자고 일어나니 지지자 2만명 참여…온라인 버스 920대까지 달릴 것"

  • 즐겨찾기 추가
  • 2023.12.01(금) 08:58
정치
이준석 "자고 일어나니 지지자 2만명 참여…온라인 버스 920대까지 달릴 것"
신당 창당 위한 '온라인 연락망' 구축 나서
산악회서 관광버스 동원한 장제원 비판도
  • 입력 : 2023. 11.20(월) 08:35
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9일 동대구역 제2맞이방에서 신당 추진 가능성에 대한 발언을 하고 있다.

신당 창당을 모색 중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9일 지지자 온라인 연락망 구성에 나선 것을 언급하며 "자고 일어났더니 하루도 안 돼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다. 2만6800분 정도 된다"고 밝혔다.

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온라인 연락망 지역별 등록자 수를 표시한 사진을 올렸다.

이 전 대표는 "온라인상에 관광버스 920대를 구축하는 순간까지 달려보겠다"며 "돈 안드는 정치, 속도감있는 정치 한번 만들어 봅시다"라고 말했다.

이는 친윤(친윤석열)계 핵심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'여원산악회' 모임에서 지지자를 태운 관광버스 92대로 세 과시를 한 것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.

그는 지난 18일 "최근 언론을 통해 제가 이번 총선을 앞두고 하는 여러 가지 고민을 접하셨을 것"이라며 "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과 더 긴밀하고 신속하게 교류하기 위해 연락망을 구성하려고 한다"고 설명했다.

이어 "제가 어떤 정치적 행보를 하더라도,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고 동참하실 수 있다"며 "지금은 기초적인 연락망 구성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며, 구체적인 행동에는 별도의 안내를 할 계획"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.

한편 이날 이 전 대표는 이언주 전 대표와 함께 광주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.

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
광주
인터뷰